Home > 사무처소개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월드컵재단, ISO 45001 인증 획득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 조성 위한 노력 인정받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8.20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월드컵재단, ISO 45001 인증 획득
–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 조성 위한 노력 인정받아 –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2일 ISO 45001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해당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함으로써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기관에 부여된다.

 

재단은 이번 인증을 위해 ISO에서 요구하는 조직 내 안전 보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그 기준에 맞춰 운영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 특히 2023년에는 입주기관과 함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언하고, 안전관리팀을 신설하여 운영하며, ESG 경영에서 요구하는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 관련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표준화해 모든 근로자가 동일한 안전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리 수준을 고도화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재단은 지난 20일 수여식을 통해 ISO 45001 인증서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받았다. 이 자리에는 재단의 이민주 사무총장과 한국경영인증원의 황은주 대표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재단 이민주 사무총장은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은 우리 재단의 산업안전관리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공인받은 중요한 성과다. 앞으로도 재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안전관리와 중대재해 예방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임직원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