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공간 >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

제목
빅버드 N석 좌석 개편의 건
작성자
김학범
작성일
2023.11.03
파일첨부
울산문수구장-1.jpg
전주월드컵경기장.jpg
전주월드컵경기장-2.jpg
인천 숭의아레나-1.png
안녕하세요, 수원 삼성 블루윙즈의 개인 팬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수원삼성 블루윙즈 홈 구장인 빅버드의 N석 좌석 개편을 건의 드립니다.

현재 빅버드의 N석은 개장하고나서 단 한번도 교체없이 사용되어, 매우 노후화 되었습니다.

다른 좌석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수원삼성의 단단한 코어팬층을 보유한 특성상 N석의 유동인구는 타 좌석 (E,W,S)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01년 개장한 이해 22년동안 단 한번도 좌석 교체 없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의자는 노후회되고 앞뒤 간격이 타 구장에 비해 매우 좁습니다. 또한 N석은 거의 일어나서 관람하기 때문에 응원하다가 몸을 주체하지 못하여 앞, 옆으로 넘어지는 사고도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타 구장을 보게되면, 스탠딩석과 앉는좌석을 같이 도입하거나, 전면 스탠딩석을 도입하여 관중의 몰입감과 안전을 더하여 좌석을 개편하였습니다. (첨부사진 참조) 또한 좌석의 색깔 또한 팀 컬러와 맞게 통일하여 몰입감을 배가 시킨것도 포인트 입니다.

E석, W석 좌석도 마찬가지로 의자 교체 및 컵홀더 추가 (수원만 없습니다, 이부분 너무 창피합니다.)가 필요하지만, 가장 시급한건

N석의 좌석개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진행하는 김에 다같이 진행하게 되면 따로따로 진행할때보다 저렴하게 진행이 가능하겠죠.

검토하셔서 이번시즌 끝나고 꼭 진행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