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공간 >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

제목
주차장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월드컵경기장
작성일
2012.05.25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안녕하십니까?
수원월드컵경기장입니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의 총 주차운영대수는 2,000여대입니다. 주차장의 최우선 활용목적은 축구경기시 관람객을 위한 주차공간으로서 운영해야 하나, 년중 경기회수가 많지 않고 경기장 운영비용 충당을 위하여 경기 외 평상시는 일반인들을 위한 유료 주차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기장 주차장은 입주기관의 이용자와 입주기관의 민원인용과 일반인 정기주차 이용객이 평소 이용을 하고 있으나, 경기시를 대비하여 고정성(정기주차) 주차대수는 최소한으로 제한을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기장 주차장의 본연의 역할(경기 시 운영)을 수행해야 하는 점 때문입니다.

따라서 평소 고정성(정기주차 및 입주기관) 주차는 25% 수준에서 운영하고 있으나, 경기 시에는 많은 관람객들로 인하여 당 주차장의 수용능력이 부족하여 도로변 등에 불법주차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과 시민의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는 근본적으로 당 재단의 주차 수용능력이 부족하고, 주차장 건설을 위한 막대한 예산소요와 지역특성상 여유부지가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어려운 점으로 인해 고정성(정기주차) 주차를 늘릴 수 없는 상황인 점을 양지하여 주시고 기존에 정기주차 이용자의 탈퇴로 발생하는 것에 한하여 수용범위내에서만 신규로 정기주차를 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예약을 받는 방법으로 운영을 일부 개선하겠습니다.

주차 예약 등 관련 사항은 031-259-2084(웰파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