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공간 >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

제목
타 스포츠센터에비해 불친절하고 지나치게 비싸요..
작성자
월드컵경기장
작성일
2012.04.05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귀하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 드리오며, 수원월드컵경기장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스포츠센터의 건립취지는 2002년 한일월드컵대회 이후 월드컵경기장의 막대한 유지관리 비용을 자체적으로 충당하기 위한 목적사업으로 건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수원월드컵경기장은 설립초기 도와 시에서 전액 예산을 지원 받아 세금으로 운영이 되었으나, 스포츠센터 운영과 각종 임대사업 및 행사유치 사업 등 자체사업을 통해 현재는 도와 시의 예산 지원 없이 독자 운영 중에 있습니다.

스포츠센터의 경우 건립초기 세금의 지원을 받아 직영운영을 하였으나, 이후 세금 지원 없이 독자운영을 해야 하는 어려운 입장에서 채산성 개선 효과를 고려하여 민간위탁방식으로 전환하여 현재 코오롱글로벌(주)에서 위탁 운영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월드컵경기장의 공공성 목적 달성과 수익성 목적 달성을 모두 충족하면서 독자운영을 해야 하는 어려움에 대해 우선 양해를 드립니다.

스포츠센터 이용가격 부문에 대해서 가격부문만 비교할 시 저희 월드컵스포츠센터의 이용가격이 일부 유명스포츠센터를 제외한 수원 인근 타 스포츠센터에 비해 다소 높은 수준에 있습니다만, 규모면에서 타 스포츠센터(657평 ~ 2,562평) 대비 2배 ~ 8배가 큰 5,754평의 대규모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근 스포츠센터와 비교시 50M lane을 보유한 국제규격의 대형 풀과 웜풀 및 수심 5M의 다이빙풀, 인체에 무해한 인공해수풀 가동 및 사우나 시설 운영, 다량의 헬스장비 운영 및 상대적으로 비거리(180M)가 긴 골프장과 많은 골프락카 보유 및 무료 골프퍼팅장 운영, 타 스포츠센터(114대 ~ 500대) 대비 대형 주차장(1,381대)의 운영과 평일, 주말, 공휴일 등 업장 운영시간이 길어 이용고객의 이용시간 선택의 폭이 넓으며, 이러한 규모와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 유지를 감안할 때 초대형 규모인 월드컵스포츠센터의 유지비용이 상당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의 특성상 공공성 제공과 수익성 추구의 목적을 고려하여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 센터의 이용회비는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65세 이상 회원님에 대해서는 30% 할인과 종목에 따라 3개월 등록시 5~6%, 6개월 등록시 10~13%, 12개월 등록시 15~17% 할인된 가격으로 상시 적용되고 있으며, 2년이상 장기등록 회원님께는 재가입 등록 년차수에 따라 추가로 5%~10% 할인과 가족 2인 이상 등록시 인원수에 따라 추가로 5%~10%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년 2회 정도 특별할인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어 회원님께서 제도를 효율적으로 이용하신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센터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고견을 수렴하여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가격제도를 개발?시행하여 시민여러분이 편안하게 운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고 회원님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 및 환경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또한 직원응대과정 및 이용시 불편하신 점이 있으실 때는 스포츠센터 운영팀(259-2102, 2122)에 문의를 해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회원님께서 월드컵스포츠센터에 보내주신 애정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님의 많은 참여와 관심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