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공간 > 참여게시판

참여게시판

제목
스포츠아일랜드 수영장 수질 관리 아주 미흡합니다. 개선요청합니다.
작성자
류병익
작성일
2022.04.11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스포츠아일랜드 수영장 수질 문제 민원 관련입니다.

5년째 넘게 연간 자유수영을 등록하고 새벽에 수영하고 출근하는 회원입니다.
최근들어 새벽 자유수영을 하는데(월,수,금은 새벽에 레슨이 있어 자유스영 레인이 많이 줄어들고 화,목은 레슨이 없어 그나마 자유수영 레인이 많아집니다.) 물밖에서 볼 때는 수영장 물이 괜찮아 보입니다. 그런데 수영을 하러 수경을 쓰고 물속을 보면 부유물(머리카락, 배관파이프에서 나온 찌거기로 추정되는 물질 등이 정말로 상당히 많습니다. 수영하기가 정말 찝찝합니다.

3월 27일에는 데스크 남자 직원에서 부유믈 제거에 대해 민원제기했으며 접수한다고 하네요. 금방 치워질 줄 알았던 부유물들이 계속 자유수영하는 레인에서 보여졌고 3월 30일 다시 데스크 남자직원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해당부서에 접수시키겠다고 하네요.. 지난 일요일의 수질상태와 변한게 없는데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했습니다. 자신은 담당이 아니고 전달만 하는거여서 확실히 해당 담당자에게 전달하겠다고 하더군요.. 3월 30일 오후 2시쯤 관리자에게 전화가 옵니다. 그 담장자도 현 상황을 인지하고 있었고(강습회원들에게서도 동일한 민원이 접수되었다고 들었습니다.) 수증클리너를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배관에서 물을 순환할때 나오는 물질일 수 도 있고 물을 정화시키는 활성탄의 물질이 물이 유입되어 그럴 가능성이 있어 빠른시간안에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는데...10일 넘은 오늘(4월 11일) 아침에도 자유수영을 하는데 물속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수영장 운영을 정지시키고 물을 완전히 교체하던 수중클리너을 더 추가하던 물속을 예전처럼 깨끗한 상태로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 상황을 수영장 회원들에게도 문자로 공지해야 하지 않을까요? 언제까지 수질을 원상복구 시키겠다고 ...

언제까지 원상복귀 시킬계획인지 알고싶습니다. 언제까지 회원들이 찝찝한 상태에서 물속에 들어가 운동을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