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무처소개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OB축구, 수원서 4월 5일 친선경기
작성자
월드컵경기장
작성일
2005.01.25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OB축구, 수원서 4월 5일 친선경기
월드컵경기장재단 “韓日 우호위해 친선축구 정례화”

오는 4월 5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한일 OB축구 국가대표 자선경기가 열린다.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하재단)은 24일”유니세프기금 마련을 위해 오는 4월 5일 한일 양국 OB축구 국가대표팀이 친선경기를 펼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쓰나미로 인해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어린이 등 전세계 개발도상국 어린이 보호 및 육성을 위한 기금 마련과 한일 양국 축구인들의 우호교류를 위해 친선경기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와 같은 친선 축구경기를 매년 정례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이와 관련, 오는 27일 오전 10시30분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손학규 도지사와 박영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총괄본부장, 김호 한국 OB대표팀 감독, 모리 다카지 일본 OB대표팀 감독, 앙드레 김 유니세프 친선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

이번 자선경기에는 과거 명성을 떨쳤던 양국 유명 국가대표 축구 선수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재단은 자선경기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을 유니세프 기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재단은 이날 기자회견장에서 지난 13일 ‘남아시아 지진해일 피해자 돕기 자선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1천300여만원의 수익금을 유니세프에 전달한다.

[보도출처 : 2005.01.25(화) 중부일보 14면 오창원기자]